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
어느덧 9월이네요
낮에는 아직도 더운날씨에
에어컨 바람이 그립구요
아침 저녁으로는 제법 쌀쌀해서 이불을 찾게
됩니다 ^^
오늘도 시원하고도 따뜻한 안성맞춤 사랑을 전하시는
장길자회장님의 아름다운 인터뷰소식을
전해봅니다 ^^♡
출처:<여성동아>
☆장길자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회장 인터뷰☆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이하 위러브유)의
복지 활동 발자취는 대한민국 사회복지 역사와 함께해왔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
우리나라의 사회복지는 1990년대 후반 국제통화기금(IMF) 외환위기 당시 고용과 빈곤 대책을 위한 제도 마련을 거치며 급속도로 발전했다. 일평생 생명 구호와 봉사, 돌봄을 이어온 장길자 회장을 중심으로 위러브유가 단체 규모 활동을 본격적으로 펼친 것도 1990년대부터다.
30년 가까이 국내외 각지에서 인도적 활동을 전개하며 민간 복지 단체의 본보기로 자리 잡았다. 그 시작을 열었던 장길자 회장은 지금도 변함없이 따뜻한 '어머니 손길’로 지구촌을 돌보고 있다.
여러 내용의 인터뷰말씀이 있는데요
그중 더 생각나는 인터뷰말씀이 있어
올려봅니다 ^^~

Q 새생명 사랑의 콘서트’가 다시 열린다니 반갑습니다. 올해로 21회를 맞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그동안 국내외 재난 지역, 복지 소외 가정 등에 많은 도움을 전하셨는데, 기억에 남는 일이 있다면 말씀 부탁드립니다.
A 나라마다 가슴 찡하고 감동적인 이야기가 많은데요. 폭우 때마다 다리가 무너져 피해를 겪던 네팔의 강변 마을에 교량을 건설한 것도 잊을 수 없습니다. 15회 콘서트를 통해 지원했는데, 1500명이 넘는 주민이 사는 마을에 튼튼한 다리가 세워져 교통이 원활하게 됐다며 현지에서 교량의 이름을 '위러브유다리’로 지었답니다.
캄보디아의 경우 열악한 환경과 물 부족 문제가 아이들의 건강과 학업에 악영향을 주고 있었어요.
18회 콘서트의 결과로 6개 주에 있는 8개 학교에 물 펌프 설치와 전기 설비, 위생 시설 건축과 건물 개보수, 책과 학용품 지원 등 광범위하게 도우면서 1000여 명의 학생이 더 나은 환경에서 공부할 수 있게 됐습니다
'위러브유의 지원으로 학교가 한 단계 발전했다’는 현지 초등학교장의 이야기에 가슴이 뭉클했습니다. 콘서트로 모아진 많은 분의 정성이 아이들의 꿈을 응원하고 지역사회에 힘이 되어 뿌듯하고 감사했습니다.
회장님의 말씀에 감동이 함께 느껴집니다 ^^
든든한 장길자회장님의 응원과 국제위러브유 회원님들의 아름다운 행보가
오늘도 마음을 훈훈하게 합니다 ^^
30년 가까이 국내외 각지에서
인도적 활동을 전개해나가시는 국제위러브유 장길자회장님 멋지십니다^^
감사합니다 ^^~~
https://v.daum.net/v/20231030090134796
장길자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회장 인터뷰
위러브유가 30년간 국가와 민족, 언어와 문화를 초월해 사랑과 나눔을 실천하는 데 있어 든든한 구심점 역할을 해온 장길자 회장의 소회와 향후 복지활동의 방향.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이하 위
v.daum.net
#장길자 회장#국제위러브유 # 인도적활동장길자회장#새생명사랑의콘서트